구글 노출을 어떻게 하면 빨리 할 수 있을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게 바로 구글 노출을 위함이다.
블로그, SEO관련 공부를 조금 한 사람이라면 낙장을 알고 있을 것이다.
낙장을 사용하면 도메인 점수가 높아서 빠른 노출에 유리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 내용은 다른글에서 언급을 해보고, 오늘은 신규 도메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다.
신규도메인 구글 노출 얼마나 걸릴까
대부분 검색을 해보면 구글은 노출이 오래 걸린다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샌드박스기간이라고해서 구글이 신규 사이트의 경우 노출에 제한을 건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것에 대한 찬반은 뜨겁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샌드박스 기간은 없다.
키워드에 따라서 노출 속도가 결정 된다.
결론부터 말하면 신규,신생키워드에다가 검색량이 어느정도 있는 키워드라면, 신규도메인이라도 구글에서 노출이 빠르게 될 수 있다.
직접 해본 경험이다. 그렇다면 고민을 하면 된다.
신생 키워드이면서, 검색량이 제법 있는 키워드. 그리고 경쟁이 그럭저럭인 키워드. 이게 포인트다.
그런 키워드가 뭐야?
그렇다면 이제 이런 키워드가 어떤게 있을지 궁금해 질 것이다.
내가 경험했던 것은 바로 신작 출시 게임이다.
신작 출시 게임의 경우 사전에 사전예약을 받거나, 기사를 통해서 접할 수 있다.
이런 게임의 경우 키워드를 잘 잡고 들어가면 유리하다.
모바일게임의 경우 쿠폰이나 리세마라방법 등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게 정해져 있다.
특히 캐릭터 티어 등급표도 중요한 키워드 중 하나다.
이런식으로 관련 게임 사전예약,리세마라,티어,공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 빠르게 유입을 일으킬 수 있다.
왜 그렇게 생각해?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검색엔진은 트랜드에 반응한다.
어디서 봤는데 정확한 문서는 기억나지 않는다.
네이버의 경우 트랜드에 따라서 검색결과를 노출해준다.
조금 더 쉽게 말하면 시기에 따라 다르게 보여준다는 것이다.
적절한 예일지는 모르겠지만 10~11월 쯤에는 김장을 한다.
저때 김장을 검색하면 김장 하는법, 김장절임배추 등등 관련 내용이 먼저 나오게 된다.
저 시기에는 김장을 하는 시기이니까 저렇게 판단해서 김장을 검색하면 저런 내용을 보여준다.
김장철이 지나고 나서 검색을 하면 어떻게 될까?
김장김치 보관방법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된다는 것이다.
김장을 하는 시기는 지났으니, 이제는 보관방법이나 김장김치로 하는 요리 등 다양한 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내가 말한건 예시일 뿐, 김장이 저렇게 나온다는건 아니다. 오해마시길.
그렇기 때문에 내가 경험했던 게임 관련 키워드도 빠르게 노출이 일어나는 것이다.
출시되는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게 될 것이고, 그에 따라서 관련 글들을 빠르게 수집해서 정렬해서 노출시켜준다.
구글 노출이 오래 걸리던데?
보통 블로그를 시작하고 워드프레스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수익화를 목적으로 한다.
그 중에서도 수익화라고 하면 정보성 포스팅을 주로 한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성 포스팅 키워드의 경우 이미 문서는 포화도에 이른다.
그리고 정보성 포스팅의 경우 정보가 변함이 없는게 많다.
예를 들어서 ~방법의 경우 크게 변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기존에 색인된 문서가 상단을 다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이런 상단을 뺏어오기란 쉽지가 않다.
내가 아무리 사진을 정성스럽게 찍고, 온 오프 SEO를 다 맞춰서 작업을 한다고 치자.
그래도 구글은 내 글을 상단에 올려주지 않을 것이다.
이미 오랜시간동안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글에게 인정받은 문서들이 상단을 이룰 것이다.
그 틈을 파고 들기란 어렵다.
그럼 구글에서 빠르게 검색 노출을 하려면?
위에서도 잠깐 말했지만 키워드가 중요하다.
물론 구글의 경우 콘텐츠 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사람들이 간혹 오해를 하는게, 콘텐츠 품질의 경우 내가 글을 오래 쓴다고 해서 좋은 문서는 아니다.
오해, 착각하지 말아라.
이와 관련해서 해외문서의 경우 니치시장을 찾아서 공략하라고 한다.
니치 키워드를 선점해서 서서히 오가닉 트래픽을 먹으면서 성장하는 것이다.
예를들어 다이어트라고 하면 다이어트 관련 세부 키워드로 니치시장을 찾는다.
그 다음 그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서 오가닉 유입을 모으기 시작한다.
그러면 내 사이트는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로 구글에서 점수가 쌓이게 된다.
점점 성장하면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방법 등 조금 더 큰 키워드로 접근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이론은 쉽다
이렇게 그냥 글로 떠드는건 참 쉬운일이다. 이것을 지키면서 유지하고 실행하는것은 별개의 문제이다.
이 글에서 아마 해답을 찾은 사람도 있고, 이미 아는 내용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을 진짜 실행하고 지속하는 사람은 몇 없을 것이다.
구글은 하루아침에 생긴 검색엔진이 아니고 그 데이터가 어마어마 하다.
그 속에서 유독 나만, 내 블로그만 빠르게 색인 노출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은 버려라.
그만큼 빠른 대접을 받고 싶다면, 그만큼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사이트,블로그를 키워 나가야 할 것이다.